유럽법인

이경헌 과장, Tamara Visser / LS ELECTRIC Europe B.V

화상회의 모습

유럽법인이 있는 네덜란드에서는 Lockdown 이후로 근무 환경이 많이 변했습니다. 먼저 재택근무를 시작한 이탈리아와 영국의 동료들과 함께 풀타임으로 홈 오피스 제도를 실시했습니다.

사무실 주변 모습

아직 재택근무가 권장되어 많은 회사가 재택근무를 유지하고 있고, 일부 직원들만 사무실로 출퇴근하고 있습니다. 평소 꽉 차던 사무실 주변 주차장은 텅텅 비었고, 길을 지나는 사람도 찾기 어렵습니다.

일본법인

이영재 Manager / 미주)일본법인

일본의 출근길 버스

출근 버스 풍경입니다. 항상 만원이었던 버스인데 코로나19로 빈자리가 많이 생겨 앉아갈 수 있습니다. 마스크 쓴 기사님, 기사님을 보호하기 위한 뒷자리 출입 금지 팻말이 인상적입니다.

한산한 지하철 풍경

언제나 붐비던 지하철도 한산해졌으며,
마스크 쓰지 않은 사람을 찾는 것이 더 어려운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지난 6월 21일, LS그룹 계열사인 E1이 강원도 정선에 8MW급 태양광 발전단지를 준공했습니다. 우리 회사는 해당 프로젝트의 설계·시공·조달(EPC)을 맡고 인버터·수배전반을 공급했으며, ESS 설치와 운영 등에서도 역할을 수행해 계열사 간 시너지를 이뤄냈습니다.

7월 17일, 우리 회사는 인천공항시설관리㈜와 인천국제공항 전력시설의 안정적 유지관리 및 인력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습니다. 당사가 기존 납품한 전력기자재 설비를 안정적으로 운용하는 동시에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이를 관리하는 측면에서 2억 원 상당의 교육 기자재를 지원하기로 협의했습니다.

7월 29일, 철도사업부에서는 서울과기대 철도전문대학원 외국인 유학생 19명을 본사로 초청하여 R&D캠퍼스 탐방과 철도 시스템 시연 등 투어(Tour)를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은 모두 해외 철도 전문기관 소속으로, 이번 행사는 추후 글로벌 네트워킹 기회 확대와 영업 접점 활동 제고의 일환으로 기획됐습니다.

 

우리 회사가 신사명에 적용된 LS ELECTRIC 서체를 개발하여 배포했습니다. LS ELECTRIC 서체는 문서 작성 시 회사 시그니처와 로고 타입을 쉽게 적용해 대내외에 회사 브랜드 이미지를 잘 알리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주사업장>

청주사업장 2공장생산현장 Clean화 활동 실시

7월 6일, 청주사업장 2공장은 공장장, 관리 감독자 65명이 참석한 생산현장 Clean화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이 활동은 현장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설비의 종합 효율을 향상하여 무결점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습니다.

2020 공생협력프로그램 우수사업장 선정

지난 7월 7일, 청주사업장은 제53회 ‘2020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행사’에 참여하여 안전보건 공생협력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안전환경팀은 사내외협력사에 위험성평가 실시지원, 관련 법규사항 안내 및 점검, 컨설팅 등을 추진하여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LS ELECTRIC & 삼성전자 기술교류회 실시

지난 7월 17일,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에서 김영근 상무(CTO)와 삼성전자 곽연봉 상무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전자와의 기술교류회를 실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전력설비의 친환경, 장수명에 관심을 두고 당사의 초고압 친환경 GIS/변압기와 UPS의 기술 현황 소개를 요청했습니다.

㈜ 셀트리온 고객 방문

지난 7월 14일, 우리 회사의 초청으로 ㈜셀트리온 장신재 사장 외 임직원 3명이 청주/천안사업장을 방문했습니다. ㈜셀트리온은 국내 1위 제약회사이며, 최근 해외에 대규모 바이오 공장을 신설 추진 중입니다. 이번 견학을 통해 자사 제품의 품질신뢰성을 홍보했으며, 향후 양사 간 업무적 협력관계를 이어갈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전력시험기술원(PT&T) 로고 변경

올 상반기, 전력시험기술원(PT&T)은 20여 년 간 사용해온 로고를 과감하게 변경했습니다. 지난 3월 변경된 신사명과의 연속성을 유지하고자 동일한 서체를 적용하고 ‘&’를 뫼비우스의 띠로 형상화해 ‘더블체크, 크로스체크, 무한반복’이라는 전력시험기술원(PT&T)의 고집과 원칙을 담았습니다.

* 디자인: DP연) UI/UX Part

단락발전기 Overhaul

지난 5월 18일부터 7월 3일까지 47일간, 전력시험기술원(PT&T)에서는 발전기 전문보수업체인 한전KPS와 협력하여 단락발전기 Overhaul*을 실시했습니다. 단락발전기는 전력기기 단락성능시험에 필요한 전원을 공급하는 핵심설비로, 국내 제조업체 중 유일하게 자사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Overhaul: 기계류를 완전히 분해하여 점검·수리·조정하는 일.

<천안사업장>

Culture Transformation W/S 실시

지난 7월 17일, 천안사업장의 부서장 및 현장 관리감독자 전원이 참석하여 국립횡성숲체원에서 Culture Transformation W/S을 실시했습니다. 쉽고 효과적인 소통의 필요성과 방법론에 대해 교육을 받고 조별 토의와 발표 및 결과물을 정리하면서 관리감독자로서의 역할 변화와 그 실천방안에 대해 적용점을 모색했습니다.

<부산사업장>

CEO 부산사업장 현장경영

7월 16일, 부산사업장에서 CEO 현장경영을 진행했습니다. 초고압변압기 현장뿐 아니라 LS메탈, HVDC Valve 사업장 생산Line에서 생산현황보고를 실시했습니다. CEO는 경영 현황에 대해 격려와 함께 내년도 부산사업장의 생산이 성공리에 운영될 수 있도록 운영 방향에 대한 당부와 지시사항을 전달했습니다.

한전 서산전력지사장 방문

지난 7월 15일 한국전력공사 서산전력지사장 외 임직원 7명이 부산사업장에 방문하여 전력 계통 및 QS시험공정을 견학했습니다. 전력계통 연결 핵심인 HVDC 기술 현황과 주요 설비, 생산라인 취재 및 인터뷰를 진행하여 사업추진역량과 국가 간 전력연계사업의 핵심 기술 보유자로서의 위상을 높였습니다.

협력회사 간담회 실시

7월 23일, 부산사업장에서는 신대희 부산공장장과 주요 협력회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020년 협력회사 간담회’를 실시했습니다. 코로나19 이슈로 어려워진 경영환경에 대한 위로와 격려를 나누고 협력회사의 애로사항 해결 및 지원을 약속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습니다.

<동반성장>

‘20년 『ACE Club 경영자 소통행사』 실시

7월 9일, 동반성장팀장, 『ACE Club』 운영위원 4개사 대표이사들이 참석한 경영자 소통 행사가 실시됐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 논의, 하반기 『ACE Club』 활동 방안 논의, 사명변경 자사 기념품 전달, 건의 및 애로사항 청취 등이 진행됐습니다.

tobe tobe tobe to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