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ESS 글로벌 전초기지 구축
우리 회사가 지난해 12월, 북미의 에너지저장장치(ESS) 생산 기업인 ‘파커 하니핀(Parker Hannifin)’의 에너지 그리드 타이(EGT) 사업부를 인수하고, 노스캐롤라이나 주 샬럿에 북미 현지법인의 자회사인 ‘LS Energy Solutions’를 출범시켰어요. 글로벌 스마트에너지 시장 공략을 위한 힘찬 항해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02. 북미 최대 ESS 공급 업체
파커 하니핀 EGT 사업부는 지난 2007년 ESS 사업을 시작했는데, 글로벌 수준의 ESS 시스템 및 PCS 설계, 제조, 구축, 서비스 등 핵심 기술력을 확보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어요. 현재 북미 지역과 유럽, 중남미 등에서 누적 공급 실적이 400㎿(메가와트·PCS 기준)를 넘어서는 북미 최대 ESS 공급 업체죠.
•LS산전과 LS Energy Solutions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03. 산업용 ESS 시장 최대 규모 공급 실적
우리 회사는 이번 인수로 누적 공급 실적이 700㎿로 늘어나 산업용 ESS 시장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공급 사례를 보유하게 됐어요. 또한 글로벌 영업망과 생산, 연구개발(R&D) 시설 확보로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습니다.
04. 스마트에너지 분야의 전도사, LS산전
우리 회사는 10여 년 전부터 스마트에너지 사업에 공을 들여왔어요. 당시는 수익성이 보장되지 않았는데도 미래의 가능성을 내다보고 뚝심 있게 투자를 이어왔죠. 우리 회사의 혁신적인 스마트에너지 기술 역량 그리고 LS Energy Solutions의 고객 기반과 기술 노하우의 융합은 앞으로 스마트에너지 시장에서 글로벌 플레이어로 성장하는 데 밑돌이 될 것이 분명해요. 우리 회사가 그려갈 스마트에너지 세상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