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가정 아이들 위해 학습용 IT 기기 지원

지난 4월 20일, 우리 회사 임직원이 코로나 19 극복과 사회적 지원을 위한 자발적 모금 활동으로 조성한 기금(약 4천 2백만 원)을 굿네이버스와 함께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원격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정보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학습용 IT 기기를 기부했다.
이번 기금은 코로나 19 확산의 여파로 온라인 개학을 맞은 초·중·고등학생들 중 PC 미보유 혹은 PC 노후화 등으로 수업에 참여하기 힘든 저소득층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에 정상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중국법인


중국 지주사 다국적 기업 지역본부 자격 획득

지난 4월 8일, 중국 지주사가 상해시 정부 요청으로 ‘다국적 기업 지역본부 및 R&D 중심 증서 발급 행사’에 참석했다. ‘乐星电气投资(中国)有限公司(락성전기투자(중국)유한회사)’라는 사명을 가진 중국 지주사는 중국 사업의 Inorganic 성장 전략을 실행하며 중국 지배구조와 투자구조 구축을 통한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2019년 11월 설립됐다.
중국 지주사는 2019년 말 상해시 정부에서 ‘다국적 기업 지역본부’ 비준서를 발급받았다. 그리고 현지 기업 인수 또는 합자 투자를 통해 ESS사업, MCB 등 저압설비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등 신재생 에너지, 송배전 솔루션 및 전력 산업의 산업자동화 개발 및 확장을 모색할 계획이다.

청주사업장


청주사업장 2공장 성과 공유회 실시

지난 4월 9일, 청주사업장 2공장이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코로나 감염 이슈로 인해 2차 수로 나누어 실시했으며, 솔선수범하여 업무성과를 창출한 으뜸사원에 대한 시상을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이어진 2공장장의 경영실적 공유에서는 1분기 실적은 좋으나 우리 회사 제품이 경기 후행 산업임을 고려해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 침체를 대비하는 사전 위기관리 활동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월 2회 노사가 참여하는 안전점검을 안전문화로 정착시켜 안전을 확보하자고도 당부했다.
그리고 현장 환경개선 모습과 고객접견실 로비 Renewal 이미지를 토대로 변화하는 2공장의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깨진 유리창 이론(Broken Window theory)을 설명하면서 한 조직의 총체적인 위기는 조그만 실수와 방치에서 비롯되므로 깨진 유리창을 재빨리 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사회적으로 어려운 시기일수록 개인의 건강과 안전에 유의하기를 당부하면서 성과 공유회를 마무리했다.

천안사업장


한국철도시설공단 및 한국철도공사 방문

지난 4월 1일, 한국철도시설공단 및 한국철도공사 관계자들이 무절연가청주파수(AF) 궤도회로장치 구매 및 입회 검수를 위해 천안사업장을 방문했다.
열차의 안전운행을 가능하게 하는 철도신호제어시스템 중 하나인 AF 궤도회로는 철도 운영의 핵심설비인 신호시스템이다. 가청주파수를 이용하여 레일에 전기적인 회로를 구성하여 열차 점유 시 궤도계전기가 낙하 되어 열차 또는 차량의 점유 여부를 검지하는 설로를 이용하여 차량에 속도코드 또는 선로변 정보를 송신하는 장치다.
우리 회사는 1985년부터 철도 신호제어사업을 시작한 이래 국내 철도사업을 석권했을 뿐만 아니라 동남아를 비롯한 해외 시장에 활발히 진출해왔고 유럽을 비롯한 선진국 메이저 기업들과의 경쟁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하며 활발한 사업을 진행해왔다. 아울러 작년 12월 24일 태국철도청이 발주한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쾌거를 이룬 바 있다. 앞으로 천안사업장의 철도제품 생산가동률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R & D


이호준 Senior Manager,

2020년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 대통령 표창 수상

지난 4월 21일, 제53회 과학의 날 및 제65회 정보통신의 날을 맞아 E&A 사업본부 전력솔루션연구소 저압연구팀 이호준 Senior Manager가 에너지/자원/환경 분야 대통령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호준 Senior Manager는 산업용 전자개폐기, 전기자동차용 직류개폐기, 신재생 전용 직류개폐기의 개발 및 양산을 완료했으며, 저압 개폐기 분야 핵심특허 10건 출원 및 논문 1건을 발표하고 DC 1,500V급 직류 전자개폐기의 차단기술 확보 및 제품화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에 국가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이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편, 제53회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표수상자 8명에게만 시상하는 것으로 축소 개최됐으며, 코로나 19 관련 상황이 안정되면 하반기에 정부포상 시상식을 별도로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