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철 반장이 들려주는
‘천안사업장 자동화 제조팀)INV조립3반’ 이야기
자동화 제조팀)INV조립3반은 천안사업장의 수주 산업장치인
Medium Voltage Drive(MVD) & Low Voltage Drive(LVP) PANEL을 생산, 시험, 시운전(A/S 포함)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2009년부터 시작한 MVD 사업은 저희가 다른 회사보다 후발주자이다 보니 경험이 부족해
정말 맨몸으로 부딪치는 것과 다름없었는데요. 안되면 될 때까지 해보자는 생각으로 설계,
연구소, 기술영업, 시험에 관련된 인원들의 협조를 구하면서 하나하나 헤쳐와 지금의 MVD가 된 것이라고 자부합니다.
현재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사업으로 계속해서 성장해나가는 과정이고, 더 밝은 미래를 생각하면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천안사업장 자동화 제조팀)
INV조립3반의
맛있는 수다 현장
-
저희 반이 현재 과다 업무로 타 부서 인원들 보근을 받으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보근자 인원과 함께 반 회식 겸 식사라도 하고 싶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모여 식사 한번 제대로 못했었는데요. 이번에 ‘맛있는 수다’를 통해 반원 및 보근자와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하면서 서로의 얼굴들을 한 번 더 보고, 반원들의 애로 사항들도 들으며 하나하나 풀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 신종철 반장
-
INV조립3반에 보근 나와서 열심히 하고 있지만, 생소한 작업이다 보니 체력적으로 힘들고 지친 상태라 여러 가지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럴때 동료들과 같이 모여서 작업상 어려운 점, 그동안 하지 못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소통의 기회가 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 윤천학 사우
-
평소 출장이 많아 제조 인원들과 식사 자리도 못 할 때가 많아서 하고 싶은 얘기도 못 하고 서로에게 미안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시간에 터놓고 얘기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 신연섭 사우
-
업무를 하면서 쌓인 스트레스도 풀고 그동안 몰랐던 동료들의 생각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이런 자리를 가끔 가지면서 소통해나가면 동료들과 더욱 돈독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 김민기 사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