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 체크

델타 로봇,
통합 자동화 시스템을 향한 첫발

델타 로봇 제품 발표회

공장의 라인에서 제품을 정확하고 빠르게 이동시키며 생산성을 향상시켜 주는 로봇이 있습니다. 바로 델타 로봇(Delta Robot)인데요, 우리 회사가 2021년 4월 로봇 신사업 TFT를 구성하고 델타 로봇을 개발하여 지난 2월 제품 발표회를 개최했습니다. 우리 회사의 델타 로봇 LS QuickMaster, 함께 보시죠!

로봇 기술 세계화를 위한 동행

지난 2월 17일, LS ELECTRIC 글로벌 R&D 캠퍼스 9층 미리내홀에서 델타 로봇 제품 발표회가 열렸습니다. 협력회사 대표들을 초청하여 우리 회사의 델타 로봇인 LS QuickMaster를 소개하고 직접 시연해 보이며 로봇 기술의 효율성과 잠재력을 전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2월 17일 LS ELECTRIC 글로벌 R&D 캠퍼스 9층 미리내홀에서 개최된 델타 로봇 제품 발표회
권봉현 자동화CIC COO의 기조연설
델타 로봇 제품 발표회에 참석한 우리 회사 임직원과 협력회사 대표들

권봉현 자동화CIC COO는 기조연설을 통해 로봇 시장의 가능성과 우리 회사의 로봇 사업 로드맵을 공유하며, 협력회사의 적극적인 도움과 협력으로 로봇 기술의 세계화를 함께 이루어 가자는 비전을 전하였습니다.


권봉현 자동화CIC COO

2020년 10월 자동화CIC 출범 이후 새로운 전략과 성장 방향성을 수립해 진행 중입니다. 단기간 내 자체 개발이 가능하고 시장 진입이 비교적 쉬운 델타 로봇을 시작으로, 스카라 로봇(SCARA Robot), 협동 로봇 등으로 라인업을 갖추어 사업 영역을 확대할 것입니다. 궁극적으로는 통합 자동화 시스템까지 제공하여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으로 나아가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로봇을 현장에서 직접 활용하는 협력회사 여러분의 많은 조언이 필요합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보완해 나가며 제품 경쟁력을 갖추고, 세계 시장으로 나갈 인프라를 마련할 것입니다. 여러분과 합동하여 선단의 형태로 세계 시장에 진출하는 것도 충분히 가능하리라 봅니다.

델타 로봇, LS QuickMaster

이어 자동화국내)신사업BU 유병선 BU장이 우리 회사의 델타 로봇 LS QuickMaster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였고, 모두 함께 지하 1층에 마련된 델타 로봇 시연회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시연회장에서는 LS QuickMaster가 커피 스틱을 빠른 속도로 정확하게 집고 이동시키는 동작을 수행하고 있었고, 우리 회사 연구진들과 협력회사 대표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았습니다.

델타 로봇 시연회장에 설치된 LS QuickMaster와 이를 설명하는 자동화국내)신사업BU 박진호 매니저
빠르고 정확하게 커피 스틱을 옮기고 있는 LS QuickMaster
LS QuickMaster 시연을 관심 있게 보는 협력회사 대표들
LS QuickMaster(XDR 시리즈)

LS QuickMaster는 정밀도는 물론 속도까지 갖춘 델타 로봇 XDR 시리즈로, 식음료, 제약, 화장품 생산 라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가반하중 및 작업 반경에 따라 6종의 표준 모델이 출시되어 있어, 거의 모든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S QuickMaster(XDR 시리즈)
  • 높은 처리 능력
  • 가반하중 1~3kg, 작업 반경 600~1600mm, 사이클 속도 150~190/min
  • 비전 시스템과의 쉬운 호환
  • 이더넷 통신으로 비전 시스템과 자유롭게 데이터 송수신 가능
  • 가성비/수급/기술지원
  • 외산 장비 대비 저렴한 가격과 안정적 제품 공급, 우수한 기술지원 서비스 제공
  • 간단한 프로그래밍
  • 로봇 언어 대신 명령 선택 방식을 제공해 쉽게 프로그래밍 가능
Interview

델타 로봇 제품 발표회를 마친 후, 그동안 델타 로봇 개발을 총괄한
자동화국내)신사업BU 유병선 BU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유병선 BU장 / 자동화국내)신사업BU
LS QuickMaster 론칭 및 제품 발표회 개최 소감 한 말씀!
’21년 4월 신사업 TFT가 발족한 후 약 9개월 동안 쉴 새 없이 달려왔습니다. 로봇을 기획하고 제작, 구동까지 가능케 한 신사업BU원들과 유관부서 분들, 협력회사 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단기간에 개발하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LS QuickMaster 개발 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델타 로봇은 우리 회사가 후발주자입니다. 그래서 고객사에 어떤 가치를 제공하고 어떤 차별성을 확보할 것인지에 중점을 두고 많은 고민과 논의를 거쳤습니다. 우리가 찾은 해법은 1.5개월 내 납기 대응, 전국에 배치된 기술 네트워크를 이용한 실시간 기술 대응, Total Solution Package(로봇+비전+공압+Safety) 제공이었습니다.
개발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었나요?
로봇 개발 후 테스트를 실시하던 중 로봇의 Z축이 부러진 적이 있습니다. 당시엔 눈앞이 캄캄했지만, 원인을 분석하여 수정·보완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더욱 신뢰성이 있는 로봇을 개발하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계획도 공유해 주세요.
현재는 델타 로봇인 LS QuickMaster만 론칭했지만 향후 직교 로봇인 Acumaster, AGV인 LandMaster, 물류 셔틀인 SpaceMaster를 론칭하여 LS 로봇 Master Series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로봇 Total System Provider로서 국내 자동화 솔루션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오랫동안 쌓아온 우리의 기술과 역량에 혁신을 더하면, 더욱 큰 가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 세계 곳곳에서 우리의 로봇이 활약하는 그날을 위한 혁신의 레이스가 시작되었습니다. 델타 로봇이 성공적인 레이스를 위한 좋은 스타트가 되어 주길 바랍니다.

User’s Feedback
facebook kakao blog scrap
페이지상단으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