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2023
LS ELECTRIC은 지금
Main News

PT&T, 세계 6위 전력시험소 도약

LS ELECTRIC의 PT&T(전력시험기술원)가 단락발전기 용량을 두 배로 늘려 세계 6위권의 시험소가 되었습니다. LS ELECTRIC은 2020년부터 300억 원을 투자하여 단락발전기를 확장해 왔으며, 최근에는 두 번째 단락발전기를 준공했습니다. 이로써 각 발전기를 독립적으로 운용하고 병렬로 운용할 수 있게 되어 시험 정체가 해소되고 시험 효율이 85% 이상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험 가능한 기기 종류도 기존 25종에서 41종으로 확대되었으며, 북미 시장의 수요 대응을 위한 UL 기종 관련 시험 능력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PT&T는 이전에 2,000MVA급 단락발전기로 세계 10위권 시험소로 평가받았으며, 이번 증설로 4,000MVA를 확보하여 이탈리아 CESI(KEMA), 한국 전기연구원, 독일 지멘스, 일본 도시바와 함께 세계 6위권 시험소로 도약했습니다. LS ELECTRIC 관계자는 이번 증설을 통해 LS ELECTRIC의 성장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글로벌/SE CIC

베트남 하노이 ‘2023 일렉트릭에너지쇼’ 참가

베트남으로 진출한 1세대 전력 기업인 LS ELECTRIC이 차세대 전력 솔루션을 중심으로 현지의 저압 전력기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아세안 전력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LS ELECTRIC은 ‘2023 일렉트릭에너지쇼’라는 전시회에 참가하여 ‘스마트 전력 솔루션으로 열어가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차세대 스마트 에너지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그린 에너지 솔루션, 디지털 전환 솔루션, 스마트 배전 솔루션 등 3가지 주제로 현지 시장에 맞춤형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LS ELECTRIC은 세계 최고 수준의 직류(DC)와 교류(AC) 제품 솔루션을 대거 소개하며 해상풍력발전, 친환경 변압기, g3GIS(가스절연개폐기), 친환경 전력변환기(리액터) 등을 전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LS ELECTRIC은 베트남의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아세안 지역 시장 확대를 위해 과감한 투자와 맞춤형 전략 제품을 전개할 것입니다.

자동화/CIC

롯데글로벌로지스와 스마트 물류 협력 MOU 체결

LS ELECTRIC이 롯데글로벌로지스와 협력하여 국내 물류 자동화 사업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LS ELECTRIC의 물류 자동화 사업 경쟁력 강화와 롯데글로벌로지스의 물류 설비 제어 기술 경쟁력 강화, 물류 장비 제어 시스템(ECS) 개발, 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 스마트 물류 자동화 사업의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LS ELECTRIC은 글로벌 자동화 기기 제어 기술과 스마트 팩토리 구축·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물류 제어의 스마트화를 지원할 예정이며, 롯데글로벌로지스는 LS ELECTRIC과 함께 개발한 ECS 등을 새로운 물류센터에 적용하고 직접 운영할 계획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자사의 기술력을 더욱 향상시키고 스마트 물류 시장에서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동반성장

장애인 합창단 만든 LS ELECTRIC… 단원 8명 직원 채용

LS ELECTRIC은 5월 17일 경기도 안양 LS타워에서 장애인 합창단 ‘그린 보이스’를 창단하고 ‘런치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행사에는 김동현 LS ELECTRIC 대표이사(부사장)와 차정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 김형희 한국장애문화예술원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그린 보이스 합창단은 중증 발달장애 음악인 8명으로 구성되었으며, LS ELECTRIC은 문화 예술을 통한 장애인 고용 확대, 직업 재활, 사회 인식 개선 등을 위해 합창단원을 직원으로 채용하고, 음악 활동을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동현 대표이사는 “그린 보이스 합창단의 음악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장애인 고용 확대와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환영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facebook kakao blog scrap
페이지상단으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