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Inside

Welcome to LS ELECTRIC!

입사 선배가 말하는 LS ELECTRIC 면접 꿀팁

2022년 하반기 공채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우리 회사도 미래 성장을 함께 만들어 갈 인재들을 맞이하기 위해 채용 절차를 진행 중인데요. 입사 지원자들을 위해,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 중인 구성원들이 모였습니다.

“글로벌 마케팅 업무를 하기 때문에 영어 소통 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술적인 부분은 입사 후 배우면 되고요. ‘될 대로 되라!’는 정신으로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 준다면, 면접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글로벌/SE CIC)마케팅팀 이문섭 매니저

“기술 지원을 위해 출장을 가면 새로운 사람과 현장을 대하는 일이 많아요. 활발한 성격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면접 준비를 할 땐, 그동안 살아온 길을 깊이 생각하고 정리하면서 자신감을 충전한 것이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자동화CIC)기술팀 김여진 매니저

“다양한 부서의 목소리를 듣고 의견을 조율하거나 기준을 제시하는 등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소통 능력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 해외 성장이 회사의 주요 전략 방향인 만큼 글로벌 역량을 갖추고 있으면 채용에 매우 유리할 것입니다.”

경영기획실 유한준 매니저

“새로운 일이 주어지더라도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을 어필한 것이 주효한 것 같아요. ‘잡다’란 사이트에서 AI 면접을 실제 상황처럼 연습할 수 있는데, 여러 번 응시해 보며 익숙해지도록 했습니다. AI 면접 게임 앱으로도 연습하고요.”

생기/소재연)소재/기반기술연구팀 김남규 매니저

Q1팀플 시, 기여도에 따라 점수를 다르게 줘야 할까요?

김여진 M

다 같이 점수를 받는 것이 더 괜찮은 방식이라고 대답했는데, 기여하지 않은 멤버와 다시 팀플을 하겠냐는 질문을 또 받았어요. 그땐 “아니요.”라고 대답했고, 솔직한 대답에 웃고 넘어간 기억이 있습니다.

Q2반도체 소자가 선정되고 회로가 개발된 상황에서 실제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요?

김남규 M

당황했지만, 사실 정답이 정해진 질문이 아니어서 나름의 논리를 갖춰서 대답했습니다.

Q3어디로 배치돼도 상관 없나요?

이문섭 M

뽑아만 주시면 열심히 하겠다고 대답했습니다. 영업직으로 지원을 했는데 설계팀으로 배치가 됐거든요. 담당자분의 말에 의하면 그렇게 대답 안 했으면 떨어졌을 수도 있었다 더라고요. 어디서든 열심히 하겠다는 자세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앞서 채용 과정을 거치고 현재 각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LS ELECTRIC 구성원들이 입사 지원자들에게 전하는 진심 가득 담긴 이야기들, 어떠셨나요? 이밖에도 회사에서의 하루 일과, LS ELECTRIC 구성원들의 특징, 미래의 동료에게 전하는 메시지 등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올해도 많은 인재들이 우리 회사의 구성원이 되어 함께 미래 성장을 만들어 나가길 기대합니다.

facebook kakao blog scrap
페이지상단으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