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024
LS ELECTRIC은 지금
Main News

태국 철도 신호시스템 공급 계약 체결

지난 7 월 1 일, LS 안양타워에서 CEO Message 공유회가 실시되었습니다. 임직원 모두가 회사의 창립 50주년을 함께 축하하고, 앞으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할 우리 회사의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공유회에는 구자균 회장을 비롯하여, 전 임원, 담당, 실장급 인원과 LS 안양타워 근무 인원들이 참석하였으며, 각 사업장 임직원들도 화상으로 함께하였습니다. 구자균 회장은 ‘창립 50주년 LS ELECTRIC이 나아갈 길’을 주제로, 우리 회사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미래에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였습니다. 특히 진정한 ‘Globalization’ 실현을 위한 필수 절차로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갈 ‘글로벌 조직문화’의 확고한 구축을 강조하며, 이러한 조직 혁신을 위해서 우리 회사의 고유한 경영 철학 ‘LSEmanship’을 확립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LSEmanship과 탄탄한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Globalization’을 실현하여, ‘K-Electric’을 미래 먹거리로 사업화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 2024 참가

지난 6월, 우리 회사는 태양광 전문 시공 기업 탑솔라와 컨소시엄(LS ELECTRIC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지에스당진솔라팜과 사업비 약 1,062억 원 규모의 태양광발전소 구축 EPC 사업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국내 간척지 태양광발전소 중 최대 규모로, 오는 2025년 12월까지 진행됩니다. LS ELECTRIC 컨소시엄은 설비 용량 120MW급 태양광 설비를 비롯해 154kV 변전소, 송전선로 건설 등 태양광 발전의 설계, 제조, 구매, 납품 및 공사 일체를 공급하는 EPC 사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사진: 지에스당진솔라팜 조감도)

제21회 전기사랑 마라톤대회 개최

우리 회사는 최근 미국 배전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현지 고압용 차단기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MV LIS(Load Interrupter Switch)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국내와 다르게 통전과 단전 기능만 수행하는 LIS 비중이 상대적으로 큰 미국의 경우, 북미 고압 차단기 시장이 연간 약 4조 원 규모로 LIS와 VCB(Vacuum Circuit Breaker)가 각각 50%씩 시장을 양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회사는 ▲원격 기능 구현 ▲모터, 컨트롤러, 스위치의 일체형 모듈화(Motorized Kit)로 편의성과 안정성 향상은 물론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된 LIS 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북미 시장에서 전기 제품 판매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CSA(Canadian Standards Association)와 UL(Underwriters Laboratories) 인증을 모두 확보한 만큼 본격적인 시장 진입이 기대됩니다.

제21회 전기사랑 마라톤대회 개최

지난 6월 17일부터 26일까지, 우리 회사의 전 사업장 및 자회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증받아 굿윌스토어에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는 총 137명이 참여하여 총 1,780개의 물품을 기증하였고, 기증품은 굿윌스토어 수원북문점, 대전점, 창원점으로 각각 전달되었습니다. 본 행사를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 자원 순환을 통한 온실가스 저감 및 환경 보호, 가계 및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자동화 CIC

SPS Italia 2024 참가

지난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우리 회사는 이탈리아 대표 스마트 공장 및 산업 자동화 전시인 SPS Italia 2024에 참가하였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드라이브 신제품 S300, 엔지니어링 플랫폼 Solution Square 등 다양한 자동화 제품 및 솔루션을 소개하여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유럽 시장에서 브랜드와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자동화 산업 관련 네트워킹을 확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구시 파워풀 ABB실증팩토리 구축 사업 참여

대구형 제조혁신 스마트공장을 표방하는 파워풀 ABB(AI · Big Data · Block Chain)실증팩토리 사업을 위해 ㈜엘앤에프, 대구테크노파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말까지 ‘데이터가 일하는 지능형 공장’ 구축을 목표로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ABB팩토리는 일선 제조 현장에 ABB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공장을 구축하고 실증 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로, 낙후된 지역 제조업과 첨단기술의 동반성장을 지향합니다. 우리 회사는 에너지 절감 솔루션, 스마트팩토리 전환 등 자사가 보유한 노하우를 발휘해 이번 프로젝트를 총괄할 예정입니다.

청주사업장

Alfanar 36kV C-GIS SKD 사업 추진

2023년 1월 사우디 Alfanar사와 36kV C-GIS SKD Module 공급 MOU를 체결하고 2024년 1월 KEMA에서 개발 시험을 완료한 후, 2024년 4월 초도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수행했습니다. 6월 현재 총 362bay, 약 140억 원 규모의 수주에 성공하여 단계적 공급을 추진 중입니다. 향후 사우디 시장에서의 36kV C-GIS 사용 확대가 예상되어 매출 증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facebook kakao blog scrap
페이지상단으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