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캠핑과 차박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파워뱅크의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파워뱅크는 언제 어디서든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전기를 저장해 둔 대용량 보조 배터리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미니 ESS(Energy Storage System, 에너지저장장치)인 셈이죠! 그런데 이 파워뱅크를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다고 해요. LS ELECTRIC과 발명 크리에이터 밥테일이 함께 하는 파워뱅크 DIY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약 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발명킹 밥테일’을 운영 중인 크리에이터. 컴퓨터로 스테이크 굽기, 헤어 드라이어로 유리병 자르기, 일회용 배터리 여러 번 쓰기 등 기발한 실험을 하는 것으로 유명.
짜잔~ 파워뱅크를 만드는데 왠 아이스박스냐고요? 여름엔 시원하게, 겨울엔 얼지 않게 음식물을 보관할 수 있는 캠핑의 필수품 아이스박스를 파워뱅크로도 활용할 수가 있답니다. 커다란 아이스박스의 남는 공간을 이용해 파워뱅크를 만들면? 아이스박스와 파워뱅크, 두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가 있는 거죠!
파워뱅크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입니다. 우선 파워뱅크가 될 키트와 배터리, 링타입 파워탭을 준비해 주시고요. 조립을 위한 각종 공구, 그리고 마지막으로 방수와 방진을 책임질 실리콘과 고무 몰딩까지 준비하면 끝! 자, 이제 밥테일과 함께 만들어 보아요!
파워뱅크가 완성되었다면 이제 남은 건 뭐다? 바로 떠나는 거죠! 밥테일이 직접 만든 파워뱅크를 들고 캠핑장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아이스박스 파워뱅크에 핸드폰, 전기포트, 알전구 등등 다~ 꽂아 보았어요. 결과는? 100% 완충, 보글보글, 반짝빤짝! 파워뱅크만 있으면 캠핑이 더욱 편리해지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