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ELECTRIC은 지금

Main News

전남 신안 태양광발전사업 3300억 규모 수주

우리 회사는 ’21년 12월 24일, 특수목적법인(SPC) 비금주민태양광발전과 신안 비금주민태양광발전사업 일괄 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신안 지역 염전 약 74만 평(약 244만㎡)에 총 200MW 규모의 육상 태양광 발전 설비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국내 첫 주민주도형 대형 태양광 사업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계약 규모는 약 3331억 원으로 우리 회사 ’20년 전체 매출의 13.86%에 달하는 수준입니다.

청주사업장

제58회 무역의 날 충북 기념식 도지사 표창 수상

지난 12월 14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진행된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우리 회사가 충청북도 수출 진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홍재웅 공장장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이시종 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올해 충북 지역 수출액은 목표인 270억 달러를 넘길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수출 회복에 총력을 기울인 충북 무역인들의 열정과 도전의 결과”라며 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했습니다.

PT&T, 영국 ASTA 심사 실시

PT&T는 12월 8일, 영국 ASTA 인정시험소 자격 유지를 위한 Intertek 본사의 평가를 수검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원격 심사로 실시했으며, ISO/IEC 17025 운영 시스템 전반과 ASTA Observer 양성, IEC 규격 인정 범위 갱신에 따른 Scope 갱신까지 검토했습니다. 이번 심사를 통해 자격을 유지하여 동남아 시장에서 인지도가 가장 높은 ASTA 인증서를 발급함으로써 영업 활동 지원과 시험인증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PT&T, 제19회 AMHPL 회의 참석

지난 12월 15일 PT&T는 비대면으로 진행한 제19회 AMHPL(Asian Meeting of High Power Laboratories)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아시아 주요 4개국인 한국, 중국, 일본과 인도가 참여하여 STL 표준션트 비교시험, 규격 개정 동향, 대전력 시험 기술을 비롯한 8개 안건을 공유하고 논의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우리 회사의 PT&T와 한국전기연구원(KERI)이 참여했으며, ‘파워 퓨즈 최소전류 차단 시험법’의 안건과 ‘근거리 고장사고용 iTRV 발생기를 이용한 2차 비교시험 캠페인’을 발표해 참가국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삼성SDI 엔지니어 대상 EMC 교육 실시

’21년 12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PT&T에서는 고객사인 삼성SDI의 개발자를 대상으로 EMC(전자파)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EMC 관련 인증 제도/국제 규격/시험법에 대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했으며, 시험인증기술에 특화된 PT&T의 지원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천안사업장

’21년 민방위 업무발전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천안사업장은 지난 12월 1일,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2021년도 민방위 업무발전 유공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천안 지역의 중심 기업체 민방위대로서 적극적인 직장/관내 안보 태세 고취와 지속적인 민방위 교육·홍보 활동을 통해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민방위 태세 확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지난 4월 민방위 정기 검열 충청남도 1위, 7월 행정안전부 특별 검열 전국 최우수 실적을 거둔 바 있습니다.

동반성장

12월 동반성장 혁신회의 실시

12월 ‘동반성장 혁신회의’가 실시되어 11월 납기 리뷰, 협력회사 안전 컨설팅 결과, ’21년 동반성장 활동 리뷰 등의 이슈를 공유했습니다. 이어서 동반성장 지원 사항인 ‘협력회사 안전 컨설팅’ 결과를 공유하여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 관련 리스크를 사전에 관리하도록 독려했고, ’21년 동반성장 활동과 역량 평가 결과를 전달했습니다. 전략구매실장은 지난 한 해 물량 증가와 코로나19로 인한 인력 수급 등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상생 협력을 위해 노력해 준 협력회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협력회사 상생결제 우수기업 장관 표창 수상

12월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상생결제 확산의 날’ 기념 행사에서 협력회사 ‘D&S산전’, ‘디에이치아이에스’, ‘한길이에스티’가 상생결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2015년 도입된 상생결제는 대기업과 거래하는 협력회사뿐만 아니라 2차 이하 협력회사의 결제일에 맞춰 안정적으로 납품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돕는 결제 수단으로, 이번 표창을 수상한 3개 협력회사는 상생결제시스템 확산에 중추적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Popular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