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ELECTRIC은 지금

Main News

트러스톤자산운용과 신재생 에너지 사업 맞손

지난 5월 17일, LS용산타워에서 우리 회사와 트러스톤자산운용은 ‘신재생발전사업 공동개발 및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사업협력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국내 신재생 에너지 분야 사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신재생 에너지 발전, 데이터센터 개발 사업 발굴 등에 공동 협력하고 시장 확대에 가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청주사업장

DX 리더십 확보를 위한 워크숍

지난 5월 13일, 청주사업장 관리감독자 70명이 참여한 가운데 DX 리더십 확보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습니다. 감독자의 리더십 확보 방안과 DX 활동 전개를 위한 감독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서 함께 토론했으며, 각 팀의 스마트 팩토리 추진 전략 공유를 통해 사업장 내 DX 활동을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안전점검의 날 실시

5월 11일, 청주사업장에서는 환경/안전팀 주관으로 안전점검의 날을 실시했습니다. 안전점검의 날은 안전하고 쾌적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청주공장장과 해당 부서 현장 관리감독자와 함께 매월 실시하는 안전 환경 점검입니다. 작업장 내 모든 잠재 유해 위험 요인을 사전 점검하여 개선함으로써 무재해 사업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ESS용 보호제어패널 수주

청주 R&D Campus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의 미주 ESS용 배터리 공급 계약과 관련하여 우리 회사에서 개발한 배터리 보호제어패널(E-LINK) 제품을 초도생산(178대) 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E-LINK 제품 중 0.25CP(4시간 충/방전)와 0.5CP(2시간 충/방전) 2기종의 UL 인증을 완료했으며, 미국 전력망 ESS 시장 규모가 연평균 54%씩 성장할 전망에 따라 이후 미주향 기종 추가 개발 및 유럽향 IEC 기종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수주 확대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포스코 직원 대상 자사 제품 기술 웨비나 실시

우리 회사의 주요 고객인 포스코의 현장 기술부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자사의 제품과 기술에 대해서 웨비나를 진행했습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전력 계통에 대한 전반적인 기본 이론과 포스코에서 사용하는 주요 제품인 계전기, ACB, VCB, MCCB, MS, 수배전반에 대한 소개 및 사용법이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기술영업 활동으로서 지속적 판매와 고객 사후관리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천안사업장

’22년 자동화CIC 협력회사 1분기 성과공유회 실시

5월 10일, 권봉현 자동화CIC COO 및 24개 협력회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동화CIC 협력회사 1분기 성과공유회를 진행했습니다. 권봉현 COO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부품 수급 이슈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1분기 목표를 초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준 협력회사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했고, ’22년 이후 자동화CIC의 중장기 사업 확대에 대해 설명하며 부품 및 Capa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습니다.

자동화CIC 분기 최대 매출 달성 행사 실시

2022년 1분기 자동화CIC 역대 최대 매출(984억 원) 달성을 축하하며 5월 10일 복지동 구내식당에서 점심시간 동안 사업장 전 사원들에게 기념 떡을 나누는 행사를 열었습니다. 권봉현 COO도 함께 자리하여 조직원 여러분이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한 결과이며 노고에 감사드리고 역대 최고 매출 달성을 축하한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동반성장

’22년 5월 동반성장 혁신회의 실시

지난 5월 12일, 동반성장 혁신회의를 화상으로 실시하여 50개 협력회사 대표이사가 참여했습니다. 전월 납기 실적 리뷰, 원재료 시황 등을 공유했으며, PwC사가 준비한 ESG 경영 설명회를 통해 협력회사 관점에서의 ESG 경영에 대한 공감과 우리 회사의 사업 전략과 구체적으로 연결되기 위한 적극적인 협업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전략구매부문장은 지난 4월 협력회사의 코로나19 확진자 대량 발생으로 작업량이 크게 감소했음에도 납기 준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준 협력회사 대표 및 담당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Popular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