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y 2022
LS ELECTRIC은 지금
Main News

CEO 현장경영 실시

2분기에도 주요 글로벌 시장을 넘나드는 CEO 현장경영이 진행됐습니다. 4월 22일 미국 법인 시카고 본사에서의 현장경영을 시작으로 25일 LS에너지솔루션스, 26일 IEEE 전시회, 28일 MCM사 글로벌 사업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또한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중동 법인 현장경영에 이어 30일에는 독일 하노버 메세 전시장을 참관했습니다. 구자균 회장은 이번 현장경영에서 미국, 중동,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보다 도전적인 사업 목표와 신시장 개척에 대한 방향을 설정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ICT 기술 기반의 에너지/탄소 절감을 위한 노키아 사업 협력

우리 회사는 노키아와 이음5G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전력 장비∙자동화 분야 정보통신 기술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공장 자동화, 데이터센터, 전기차 충전 서비스 모델 개발까지 다각도로 협력할 예정이며, 우리 회사는 노키아의 산업용 무선 자가망 솔루션, 데이터센터 패브릭 솔루션과 데이터 마켓플레이스가 포함된 EV 충전 솔루션을 활용해 새로운 운영 역량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전력CIC

지멘스에너지코리아와 해상풍력 사업 MOU 체결

전력시스템사업부는 6월 7일, LS타워에서 지멘스에너지 코리아와 해상풍력 발전소의 해상 변전소(Offshore Substation) 전기 기자재 공급에 대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국내 해상풍력 시장은 인천 앞바다 1.6GW, 동해 앞바다 6.2GW, 전남 해상 등 약 43개 프로젝트가 발전사업 허가 완료된 상태이며, 추후 컨소시엄을 통해 입찰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글로벌CIC

블루오벌SK 미국 켄터키/테네시 배터리 플랜트 수주

글로벌/SE 시스템사업부에서 블루오벌SK(BlueOval SK)의 미국 배터리 플랜트 프로젝트를 수주했습니다. 우리 회사는 저압 배전반과 몰드 변압기 기자재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미국 켄터키 및 테네시주에 건설될 3기의 배터리 플랜트는 각 43GW, 총 12GW로 세계 최대 규모의 배터리 생산기지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써 자사의 글로벌 배터리 시장의 누적 수주가 3,600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자동화CIC

데이터 통합을 통한 서비스 CRM 구축 완료

자동화CIC에서는 데이터 통합을 위한 서비스 CRM 시스템을 6월 오픈했습니다.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 에서 우수 디지털 혁신 사례로 선정되기도 한 서비스 CRM 시스템은, 고객 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영업과 서비스, 기술팀 간의 소통 일원화를 실현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차기 사업 전략 수립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엣지허브, 아마존웹서비스와 협업

자동화 스마트팩토리팀에서는 엣지허브(EdgeHub)와 연동되는 완성도 높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 이하 AWS)와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엣지허브가 AWS IoT Core 통신 인증과 제품 인증(DQP)을 취득하여 AWS Validated 등급 파트너로 등록됨과 동시에 AWS 웹사이트에도 등재됐습니다. AWS IoT Core를 사용해 수집된 데이터를 엣지허브가 가공 처리해 AWS 클라우드에 빠르고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천안사업장

삼성바이오로직스 천안사업장 방문

5월 30일과 31일 양일간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들이 천안사업장을 방문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건물 공조부에 우리 회사의 프리미엄급 인버터인 IS7 모델의 적용을 앞두고 있으며, 인버터 스펙 적용도 검토 중입니다. 이날 방문한 이들은 천안사업장에서 생산하는 인버터 제품의 성능 테스트를 참관하고 사용법을 교육받았습니다.

동반성장

동반성장 혁신회의 실시

6월 10일, 50개 협력회사 대표이사가 화상으로 참석한 가운데 동반성장 혁신회의를 개최하고 하반기 경제 전망, 중대재해처벌법, 인도·태평양 경제 프레임워크(IPEF) 등을 공유했습니다. 동반성장부문장은 코로나19,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글로벌 악재 속에도 영업의 판매 호기를 맞은 이 시점에 목표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선제적인 활동을 당부했으며, 남은 하반기에도 꾸준한 소통 활동을 통해 슬기롭게 이겨내자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ACE Club 20개 회원사 사회공헌사업 성금 전달

6월 7일, LS ELECTRIC 우수 협력회사 모임인 ACE Club 소속 20개 회원사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사회 공헌사업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우리 회사는 협력회사와 함께 ‘사회공헌의 기본은 지역에 대한 기여’라는 자사 사회적 책임 실천 철학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성금은 청주 지역 공동생활가정(그룹홈) 지원에 쓰일 예정입니다. ACE Club 회장사인 한길이에스티 윤기석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소규모 복지시설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미국법인

Modular Platform 기반의 ESS용 PCS 제품 UL 인증 획득

지난 5월 20일, 북미 ESS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Modular Platform 기반의 ESS용 PCS 제품의 UL 인증이 최종 완료 됐습니다. 이번 제품은 900kW, 1MW의 2종으로, 해당 PCS를 북미 ESS 시장에 공급함으로써 본격적인 ESS 사업 확대가 기대됩니다. 또한 자사의 Modular Platform을 기반으로 하는 Grid 연계 관련 전력 변환 기술이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입니다.

일본법인

지붕형 태양광 발전소 EPC 수주 지속

일본 법인에서는 올해 3월, 세 번째 지붕형 태양광 발전소 EPC(설계·조달·시공) 이나가와(750MW) 프로젝트 완공과 함께 고베, 치바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착공했습니다. 일본은 SDGs 및 ESG 투자, RE100 등의 일환으로 기업과 지자체의 전력 자가 소비 수요가 늘고 있어 일본 법인도 공장, 창고 등을 활용한 지붕형 태양광 시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일본 태양광 발전소향 최초 FACTS 설치

2020년 12월에 수주한 재팬리뉴어블에너지(Japan Renewable Energy)의 쿠마모토 아소타카모리 태양광 발전소에 28Mvar급 FACTS(Flexible AC Transmission System)를 납품 완료했습니다. 이번 FACTS는 일본 신재생 발전소의 전압 안정화 용도로 설치된 우리 회사의 첫 일본향 제품입니다. 14Mvar급 2기로 설치하여 비상시에 대비해 물리적인 이중화를 꾀했고, 66kV급의 전압을 모니터링하여 33kV에서 변압기 없이 직결하는 무변압기 타입 제품입니다.

Popular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