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머리카락 색깔이 나에게 어울릴까?’, ‘이사 가서 가구를 어떻게 배치할까?’, ‘주식? 궁금하긴 한데 좀 겁나는데...’ 무언가를 처음 할 때는 누구나 고민이 되고 당황을 하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미리 연습을 해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가상으로 다양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앱을 소개합니다.
기분 전환을 하고 싶을 때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것만큼 효과적인 것도 없을 거예요. 그런데 막상 바꿔보니 어울리지 않으면? 기분이 전환되긴커녕 엉망이 되고 말죠. 이런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한 앱이 있습니다. 바로 가상으로 헤어스타일을 연출해 보는 앱 ‘헤어핏’이에요. ‘가상체험’ 메뉴를 누르고 자신의 사진을 업로드한 후, 다양한 길이와 컬러, 펌 등의 헤어스타일을 맞춰 보면 돼요. 이 외에도 최근 패션 업계에서 안경이나 옷, 액세서리 등을 가상 피팅해 보는 서비스를 속속 선보이고 있으니, 한번 체험해 보면 도움이 될 거예요.
이사 후 가구를 배치하거나 새로운 가구를 구입해서 공간에 변화를 주는 일도 사실 만만치 않은 일이에요. 머릿속으론 여기에 딱, 저기에 딱 놓으면 될 것 같은데, 실제로 가구를 들여놓고 보면 사이즈가 맞지 않거나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많죠. 이럴 땐 인테리어 시뮬레이션 앱 ‘코비하우스VR’을 활용해 보세요. 아파트의 경우 ‘아파트’ 메뉴를 누르고 해당 아파트의 3D 도면을 불러와서 가구 배치를 해 볼 수 있고, ‘VR공방’ 메뉴를 통해 직접 집의 형태와 사이즈를 입력해서 3D 도면을 만들어서 가구 배치를 해 볼 수도 있어요. 가구뿐 아니라 바닥재나 벽지 등의 아이템도 적용해 볼 수 있으니 인테리어 계획이 조금은 쉬워지겠죠?
주식 투자를 많이들 하는 것 같은데, 왠지 소중한 돈을 잃게 될까 봐 선뜻 시작하기 힘든 사람들도 있을 거예요. 버튼 한 번 잘못 눌러서 낭패를 볼 수도 있고 말이죠. 실제 주식 투자를 하기 전 모의 투자를 해 보면 보다 안전한 투자를 할 수 있겠죠? ‘스토커’는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식을 게임처럼 체험해 볼 수 있는 앱이에요. 게임 머니로 투자를 해 보며 주식 투자에 대한 감을 잡고, 주식 시장의 정보를 확인하며 경제 공부도 할 수 있죠. 스토커뿐 아니라 각 증권사들도 모의 투자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 활용해 보세요.
요즘 카페나 식당 등에 가면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요. 몇 번 해 보면 사실 별것 아닌데 처음엔 좀 당황스럽기도 하죠. 특히 노인이나 외국인에겐 적잖이 어려울 거예요. 때로 동행한 어린 자녀가 직접 할 거라며 오랫동안 시간을 끌면 주변 사람에게 폐가 되기도 하고요. 이런 이들에겐 키오스크도 연습이 필요해요. ‘키오스크 교육용 앱’은 이름 그대로 키오스크 사용법을 교육하기 위해 개발된 앱이에요. 카페, 패스트푸드점, 병원 등의 키오스크뿐 아니라 기차 예매, ATM 사용법까지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어요.
처음으로 해외 여행을 갈 때, 설레는 마음도 크지만 걱정스러운 마음도 들기 마련입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뿐 아니라 여권 발급, 공항 반입 제한 물품 파악 후 짐 싸기, 공항에서의 다양한 수속 등 해야 할 일이 많죠. 특히 요즘은 셀프 체크인, 셀프 백드랍(수하물 부치기), 실시간 출국장 정보 확인, 자동 출입국 심사 등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어 이용법을 모르면 헤맬 수 있어요. 이런 모든 과정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앱이 있는데요, 바로 ‘인천공항 방구석 해외여행’이에요. 여권 발급부터 출입국 심사까지, 게임 형식으로 재미있게 시뮬레이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