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속 세계의 아름다움과 해양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공유하기 위해 시작된 LS ELECTRIC 수중사진 공모전이 10회를 맞이했습니다. 12월 5일, LS용산타워에서 개최된 제10회 수중사진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수연 작가의 ‘Face of Jackfish’를 비롯한 수중사진 부문 20점, 해양환경 부문 20점 등 총 40개 작품이 입선했습니다. 아래의 웹진 링크에서 수상작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11월 7일, LS용산타워에서 한국전기안전공사와 ‘디지털 플랫폼 기반 안전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에서 양 사는 ▲고객 중심의 지속 가능한 안전진단 서비스 제공 ▲트랜드 안전관리와 자산관리 솔루션의 융합으로 강화된 고객 안전 서비스 협력 ▲디지털 기술 고도화, 데이터 분석 등 플랫폼 기반 디지털 안전 서비스 제공 ▲전기안전등급·수명평가 매뉴얼 개발 등 온라인 실시간 원격감시 시스템의 확산과 AI 기반의 안전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우리 회사는 11월 4일, 신안군, 한국수력원자력, 현대글로비스, NH인터내셔널, 목포MBC 등과 ‘도서 탄소중립 이행 및 전력망 이용 효율 제고를 위한 신재생 에너지 전력망 모델 및 단지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우리 회사는 협약 기업, 기관들과 함께 신안군 신재생 에너지 발전단지 개발 사업을 3단계로 나눠 진행하게 되며, 재생 에너지의 계통연계 선로 최적화 연구를 통한 송전선로 효율 향상과 안정적인 운영 체계 구축을 위한 기술 개발에 협력할 예정입니다.
지난 11월 3일, 윗추 웻차치와 주한태국대사와 태국 2위 그룹 SCG 관계자들이 청주사업장을 방문해 최순홍 상근고문과 함께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 팩토리 현장을 둘러보고 향후 현지 사업, 기술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니티 파타라촉 SCG 사장은 “대한민국 대표 스마트 팩토리와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직접 확인하는 좋은 기회였다”며 “태국 현지에서 다양한 사업 기회를 함께 모색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의 2022년 우수디자인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우리 회사의 S300 드라이브, Smart ACB(기중차단기), 델타 로봇, L100 드라이브 등 전력·자동화 4개 제품이 굿디자인에 선정됐습니다. 특히 S300 드라이브는 기능적 요소를 디자인으로 재해석하고 효과적으로 제품화했다는 호평을 받아 11월 23일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상)을 수상했습니다.
11월 22일,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김장 후원금 500만 원을 전달하는 ‘LS ELECTRIC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후원금은 우리 회사의 참사랑999 기금으로 마련되었는데, 참사랑999는 당사 임직원들이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매월 급여 가운데 1천 원 미만의 끝전을 떼어 기부금으로 적립한 기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