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우리 회사의 가족이 된 신입사원들이 따뜻한 봄을 맞았습니다. 그룹 공채 입문 과정을 시작으로 자사 입문 과정, 직무 기본 과정, 멘토링 결연식 등을 거치며 회사 생활에 적응하며 직무를 익혀온 신입사원들! 어느덧 입사 100일을 맞아 뜻깊은 축하의 자리도 함께했습니다. 지난 100일간의 이야기를 되돌아볼까요?
2023년 신입사원들은 지난 1월 2일부터 19일까지 LS그룹의 비전과 사업, 조직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그룹 공채 입문 과정을 수료한 후, 1월 25일부터 3일간 우리 회사의 자사 입문 과정에 참여했어요. 우리 회사의 주력 사업과 조직 구성, 인사 제도, ESG 경영 철학, 안전 교육 등 회사 생활에 꼭 필요한 것들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죠. 그 밖에도 다양한 팀 빌딩 프로그램을 함께 하며 동기들과의 유대감을 다지고 협업 마인드를 키웠습니다.
3월 13일부터 5일간은 R&D, 생산, 영업·마케팅 총 3개 분야의 직무 기본 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직무별 업무 수행을 위한 기본 프로세스를 익히고 트렌드를 파악하며 현업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과정이죠. LS그룹 전 계열사의 관련 부서 담당자들이 직접 강의를 해주어 실질적이고 유용한 내용이 가득 담겨 있었답니다. 신입사원들은 개인 및 팀 과제, 종합 시험 등을 수행하며 주도적이고 능동적으로 교육에 참가했습니다.
입사 직후부터 4개월여간, 신입사원들 모두에겐 멘토가 함께했습니다. 바로 선배 사원이 1대1로 멘토링을 해준 것인데요. 신입사원들에겐 소속 조직의 비전과 업무 노하우, 문화 등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고, 멘토들에겐 관리자로서의 역할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회사에서 지원된 소정의 활동비가 멘토링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해주었다는 후문이!
봄 기운이 완연한 지난 4월 10일, 신입사원들의 입사 100일을 축하하는 특별한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청주사업장에선 전통적인 방식으로 떡을 만드는 체험을 함께 해보았는데요. 온몸을 이용해 떡메를 치고, 옹기종기 앉아 떡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천안사업장의 신입사원들은 모처럼 시원한 바람을 쐴 수 있는 삽교호로 향했습니다. 향긋한 봄 향기를 맡으며 함께 걷고 대화하고 웃으며 동기들과 행복한 나들이를 즐긴 후 선배 사원들과 체육 활동도 했어요. 잠시나마 봄을 만끽하고 땀을 흘리며 함께한 시간들은 신입사원들에게 오랜 추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준비한 깜짝 선물! 모든 신입사원들에게 텀블러를 선물하며 앞으로의 성장을 응원했습니다.
신입사원 여러분, 입사 100일을 축하합니다! ‘Global Company, Digital Enterprise’로 나아갈 우리 회사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 거듭나길 기대하며, 뜨거운 응원을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