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2023 중앙 ESG 경영대상’ 시상식과 ESG 토론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친환경과 사회적 책임 강화, 지배구조 개선(ESG)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우수 기업을 선정해 지속가능한 ESG 경영의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는 취지로 2021년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 열린 행사입니다. 중앙일보는 서스틴베스트와 함께 11개 산업군의 511개 기업에 대한 ESG 평가를 진행해 26곳(중복 수상 3곳 포함)의 우수 기업을 선정했습니다. LS ELECTRIC은 현대건설과 함께 산업 및 자본재 업종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우리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지난 19일 독일 하노버산업박람회 마이크로소프트 전시관에서 ‘스마트팩토리, 에너지 기반 신사업 공동 개발 및 기술 검증’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비전경영총괄 구동휘 부사장과 도미니크 위 마이크로소프트 제조 및 모빌리티부문 부사장을 비롯, 양사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지능형 공장 달성을 위한 대표 시나리오별 데이터 연결성 검증 ▲생산설비 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 확보 ▲생산라인 전력 효율성 분석 분야에서 협업 예정입니다.
우리 회사는 올해 독일 하노버산업박람회 마이크로소프트 스마트 팩토리 분야 협업 우수고객사로 선정 및 초청되어 마이크로소프트 전시관에서 Best Practice 사례를 전시해 홍보하였습니다. 주제는 ‘머신러닝 기반의 비전 검사 장비 고도화’로 생기/소재연구소와 비전전략실 산하 DX Lab이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과 2022년 4월부터 협업한 성과입니다. 현재 청주 스마트 팩토리 G동 MCCB, MC 제조라인에 실제 적용되어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올해 하노버산업박람회 전시 부스에 마이크로소프트와 LG전자 생산기술원의 스마트 팩토리 관련 협업 결과를 홍보하며 참관객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LG전자 생산기술원 Max Capa, Min Loss 사례는 청주1공장 Smart Factory Mother Line에 실제 적용되어 큰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생기/소재연구소-DX사업부는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을 강화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통하는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버전 업’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해 나갈 예정입니다.
지난 5월 4일 우리 회사는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영락보린원에 아동 통학용 승합 차량 구입을 위한 기부금 500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기부금은 LS ELECTRIC ‘참사랑999 기금’으로 마련됐는데요, 참사랑999는 LS ELECTRIC 구성원들이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매월 급여 가운데 1천 원 미만의 끝전을 떼어 기부금으로 적립한 것입니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저소득층 환자 치료비와 한부모 가정 아동 보육 및 학습 지원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