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25일 청주사업장에서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예심하우스를 방문하여 자원봉사의 날 이벤트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이벤트에는 청주사업장 Smart Board & Communicator 분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예심하우스는 항상 보호받으며 수혜자로만 살아가는 장애인이 아닌 지역사회 속에서 땀 흘리며 일하고 세금을 내는 납세자로서 당당한 사회의 일원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설립된 단체입니다. 자원봉사자들은 쇼핑백 접기 활동을 통해 예심하우스 장애인들의 수익 창출을 도왔습니다. 또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작업 중에 굳은 몸을 스트레칭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참사랑 999 예산을 활용하여 200만 원 상당의 사회공헌 기금을 전달하였습니다. 전달된 기금은 휴게실 에어컨 설치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향후에도 청주사업장에서는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자원봉사자의 날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지난 7월 26일 Redeemer Project 고객인 Gray Construction에서 청주사업장을 방문하여 배전반 FAT를 진행하였습니다. Gray Construction 고객은 이번이 첫 방문이었으며, 당사 대응 및 제품에 만족하였습니다. FAT에서는 분전반 제품(UL67)에 대한 기술 협의를 통해 분전반 67면을 추가 수주하였습니다.
지난 5월 3일 여의도 LG에너지솔루션 본사에서 첫 TMM(Top Management Meeting)을 진행한 데 이어, 8월 22일 자사 청주사업장에서 두 번째 TMM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LG에너지솔루션 측에서는 ESS사업부를 맡고 있는 장승세 전무를 포함해 ESS개발센터장, 정회국 상무 등 총 8명의 연구/사업부분 인원들이 참석하였고, 자사에서는 오재석 COO, 채대석 CDO/CIO, 서장철 CTO 등 총 10명이 참석하였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글로벌 ESS 시장의 빠른 성장에 대응하기 위한 경쟁력 있는 솔루션 개발에 대해 자사와 논의해 왔으며, 본 회의를 통해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ESS 시장 대응을 위한 SKID 형태의 제품 개발 및 PCS 일체형의 AC-LINK 개발과 관련해 열띤 논의를 진행했고, 양사는 전략적 협업을 통한 제품 개발을 함께 추진하는 것에 최종 합의했습니다. 본 회의 이후에는 청주사업장 생산라인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들은 자사의 생산 및 품질 관리체계에 상당한 관심을 표명하였고, PT&T 방문 시에는 배터리 관련 시험에 대한 다양한 의견 및 제안도 주었습니다. 이러한 배터리 제조사들과의 전략적 협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자사 ESS 사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 예정입니다.
전기차 충전기 ODM 사업 협력 업체인 EN+(중국)의 CEO와 Sales Director가 8월 3일 청주사업장을 방문하여 G동 스마트 팩토리, FEMS(Factory Energy Management System), 전기차 충전 스테이션 등 등대공장을 견학하였고, 양사 간 전기차 충전기 사업 확대를 위해 파트너가 되어 Win-Win할 수 있도록 사업 협력을 강화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