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스템사업부는 지난 9월 현대엔지니어링으로부터 미국 조지아주 현대차-LG에너지솔루션(이하 LG엔솔) 합작 배터리 공장 전력기자재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미국 조지아 사바나에 건설되는 27기가와트급 배터리 공장은 현대/기아차의 미국 전기차에 공급되는 배터리 제조기지로, 경쟁입찰 끝에 공급사로 낙찰되어 2024년 4분기까지 고압/저압 수배전반 및 스카다(SCADA) 시스템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우리 회사는 이번 공급계약으로 현대차 사바나 전기차 콤플렉스, 현대차-SK온 합작 배터리 공장에 이어 LG엔솔과의 합작 배터리 공장까지 전력기자재 공급계약을 확정지었으며, 북미 현대차 전기차 플랜트 모든 단지에 전력기자재를 공급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지난 9월, 우리 회사는 씨엔씨티(CNCITY)에너지와 신재생 및 분산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회사는 국내 최고 수준의 신재생 전력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에너지 자산 기반 신규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화지역 구축을 통해 구역전기사업을 본격화, 해외 분산 배전 시스템 시장 진출을 위한 테스트베드를 확보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자동화CIC 에서는 할리버튼(Halliburton)의 전기 수중 펌프(Electric Submersible Pump)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AC 드라이브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자사의 우수한 제품력과 적극적인 현지 고객 니즈 대응으로 기존 경쟁사 제품을 자사 제품으로 대체하게 되었으며, 연내 2차 수주 성공 및 전용 드라이브 론칭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