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ember 2023
LS ELECTRIC은 지금
Main News

국제조선 및 해양산업전 참가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우리 회사는 부산 BEXCO(벡스코)에서 열린 ‘국제조선 및 해양산업전(KORMARINE 2023)’에 참가했습니다. 우리 회사는 해양 산업 진입에 필수적인 9대 선급 인증을 획득한 선박용 HMI(Human Machine Interface),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AC Drive 등 자동화 핵심 제품과 솔루션을 전면에 배치해 기기부터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아우르는 디지털화된 자동화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선급 인증은 선박이나 해상 구조물 등의 분야에서 각국 선급협회가 요구하는 규정 충족에 대한 심사를 거쳐 획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국가에서 발주되는 선박의 경우, 요구되는 해당국 선급 인증을 보유해야 선박용 기자재를 납품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됩니다. 또한 BWMS(Ballast Water Management System), Scrubber(황산화물(Sox) 저감장치), ECR 등 선박 업계 맞춤형 솔루션 공급 역량도 함께 소개하여 조선 해양 시장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자동화 솔루션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그린 보이스 합창단 미국 뉴욕 카네기홀 공연

우리 회사 소속 장애예술인 합창단 ‘그린 보이스(Green Voice)’가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4일까지 2주간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 워싱턴, 뉴욕 등 총 3개 도시에서 ‘디스 이즈 미(This is Me)’라는 주제로 미국 순회 공연을 펼쳤습니다. 그린 보이스는 11월 1일(현지 시간 10월 31일 오후 8시) 뉴욕 카네기홀의 와일 리사이틀홀에서 한국 가곡인 ‘뱃노래’와 이탈리아 노래인 ‘넬라 판타지아(Nella Fantasia)’ 등 총 16곡을 노래했습니다. 특히 마지막 곡인 ‘나 하나 꽃 피어(Bloom Myself)’가 끝난 후 관객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지난 5월 17일 창단한 그린 보이스는 중증 발달장애 음악인 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리 회사는 문화∙예술을 통한 장애인 고용 확대, 직업 재활, 사회 인식 개선 등을 위해 합창단원을 직원으로 채용하고, 안정적 음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법인

베트남 법인, 여성의 날 축하 행사 개최

10월 20일 우리 회사 베트남 법인에서 ‘여성의 날’ 축하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베트남에서 여성의 날은 전 지역 및 단체에서 특별 행사를 마련할 정도로 아주 중요한 날로 여겨집니다. 여성들은 전통 의상(아오자이)을 입고 야외 촬영을 하고, 남성들은 여성을 위해 식사와 선물을 준비합니다. 베트남 법인에선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 직원들을 위한 뷔페, 선물, 금일봉 등을 마련했고, 100억 원 이상의 배전반을 납품한 롯데 서호점에서 쇼핑과 자유 시간을 즐기며 추억을 쌓도록 했습니다.

청주 사업장

나와에너지 청주사업장 방문

9월 4일부터 9월 7일까지 아랍에미리트 원전 운영사인 나와에너지(Nawah Energy Company)에서 원전 운영에 필요한 제품의 직접 거래 및 제품 품질 수준을 확인하기 위하여 청주사업장에 방문하였습니다. 방문 기간 동안 수배전반 생산 현장 견학과 원자력품질보증시스템에 대한 감사(Qualification Audit)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하여 자사 제품의 우수한 품질 수준을 홍보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기술사회 청주사업장 방문

전문지식과 현장 실무에 정통한 과학기술 전문가 집단인 한국기술사회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26일 청주사업장 현장 방문이 진행되었습니다. 한국기술사회는 총 84개 종목의 기술사들이 모여 있는 총회로, 이번 현장 방문에는 한국기술사회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건축전기설비기술사회 회장단 및 발송배전기술사회 회장단 등 총 20여 명이 참석하였습니다. 현장에서 전기 관련 공사에 최종 승인을 하는 기술사들에게 등대공장과 몰드변압기, 수배전반, 초고압 생산 공정 및 PT&T까지 소개함으로써 우리 회사의 앞선 기술력과 신제품 및 신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무심천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 활동 실시

10월 27일 청주사업장에서는 인근 지역 하천인 무심천을 방문하여 자원봉사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10월 자원봉사의 날 이벤트에는 청주)1생산기획팀과 안전환경)환경/안전팀이 참여하여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 활동을 펼치며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무심천에 서식하는 주요 생태계 교란식물은 가시박, 단풍돼지풀 등입니다. 생태계 교란식물은 환경부의 생태계 위해성 평가를 통해 생태계 균형을 해칠 우려가 있는 식물로 지정된 식물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생태계 교란식물은 토종 식물의 생장을 저하하는 물질을 분비하여 생태계에 큰 피해를 입힙니다. 청주시에서도 주기적으로 제거 활동을 실시하지만, 인력이 부족한 형편입니다. 청주사업장에서 앞장서 깨끗하고 쾌적한 하천을 만들기 위해 무심천 주변 쓰레기 청소 및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 활동을 실시하며 도움의 손길을 건넸습니다. 향후에도 청주사업장에서는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동반 성장

청주사업장 협력회사 3분기 성과공유회 실시

10월 12일 청주사업장 공장장 주관으로 ‘협력회사 3분기 성과공유회’가 실시되었습니다. 전력기기 부문 50여 개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공유회엔 ACE Club 소속 협력회사는 집적 참석하였고 일부 협력회사는 화상으로 참석했습니다. 3분기 생산 실적 및 QD 실적, 위기 대응 우수 협력회사에 대해 포상하고, 4분기 생산 계획, 품질 이슈 등 우리 회사의 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LS ELECTRIC이 내년 50주년을 맞을 수 있게 된 것은 협력회사가 함께 하였기에 가능한 것이라며, 앞으로의 50년도 글로벌 고객(유럽, 스페인, 미국)을 만족시킬 수 있는 품질 경쟁력 확보를 위해 품질 및 납기를 철저히 관리해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중소기업 기술 자료 비밀 보호 및 정보보안 실천 가이드 교육 실시

10월 26일 청주사업장 1공장 대회의실에서 주요 협력회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중소기업 기술 자료 비밀 보호 및 정보보안 실천 가이드 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하였습니다. 한국공정거래조정원 교육센터 주관의 이번 교육에선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기술 자료 관련 정의, 기술 자료 탈취 유형 및 사례, 관리 방안에 대해 세종 법무법인 변호사가 설명하면서 기술 자료 제공 업무 등에 적법한 절차를 강조하고 준법에 대한 중요성을 공유하였습니다. 또한 협력회사 정보보안 위협 및 대응 방안을 위해 랜섬웨어, 이메일 사기, 소프트웨어 불법 사용에 대한 주의사항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정보 관리의 필요성을 확인하며 인식 전환의 기회를 가졌습니다.

Popular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