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하반기 우리 회사는 굿네이버스 안양지부와 함께 기후위기 대응 및 친환경 에너지 교육 ‘일렉트릭플래닛’을 진행했습니다. 일렉트릭플래닛은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기후위기에 대한 심각성과 그로 인한 아동 권리 침해 실태를 알리고, 기후위기 대응 및 예방 실천 방법과 친환경 재생에너지에 관해 교육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우리 회사에서 제작 지원한 보드게임 ‘일렉트릭 플래닛’을 교구로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과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이해를 효과적으로 증대시켰습니다. 굿네이버스 경기안양지부장(정욱재)은 아동 권리를 옹호하는 굿네이버스에서 기후위기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데 협력해 준 점에 대해 감사를 표했습니다.
지난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안양 LS타워에서 ESG경영 선포 1주년 기념 구성원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우리 회사뿐만 아니라 AC&T, LS사우타, LS이모빌리티솔루션 등 자회사들도 동참하여, 총 848개의 물품을 굿윌스토어 수원북문점으로 전달하였습니다. 굿윌스토어는 기증받은 물품을 판매해 발생한 수익으로 장애인 직원들의 급여를 제공하여 장애인들의 완전한 자립을 위한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는 기관입니다. 굿윌스토어 수원북문점 측은 더 많은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물품 기증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하였고, 우리 회사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화답했습니다.
11월 27일 열린 제24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우리 회사가 제10회 한국 IT아키텍처 공모전 대상(과기정통부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SW산업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우리 회사는 ‘RE-Smart(Renewable Energy-Smart)’로 과기정통부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본 수상작은 AI 기술을 활용한 재생에너지(태양광) 발전량 예측 서비스 및 재생에너지 발전량과 ESS(Energy Storage System) 장비 설정값을 적용한 충∙방전 예측 서비스입니다. MLOps(Machine Learning Operations) 아키텍처를 통해 데이터 변화에 대응하며 지속적인 AI 예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이 특장점입니다.(사진: LS ELECTRIC 채대석 상무(왼쪽에서 두 번째)가 수상 후 기념 촬영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