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4일, 미국 BlueOval SK(Ford Motors-SK On JV 배터리 합작사) 테네시 공장 발주처인 미국 건설사 Walbridge의 Mr. John Rakolta III 사장 부부가 LS용산타워 및 청주 스마트 팩토리를 방문하였습니다. LS용산타워 17층 대회의실에서 LS ELECTRIC 김종우 사장, 최순홍(전 상근고문), LS전선 고의곤 상무 등의 참석하에 북미 건설 시장 동향 및 향후 프로젝트 협업 기회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오후에는 글로벌CIC 정호찬 이사와 함께 청주사업장을 방문하여, LS ELECTRIC MCCB 자동화 생산공정 투어 및 FEMS(Factory Energy Management System) 솔루션 체험 등 당사의 선진 제조시설을 소개하는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지난 12월 13일, LS ELECTRIC 부산사업장이 환경부 선정 2023년 우수녹색기업 시상에서 대상(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우수녹색기업은 환경부가 환경 개선과 친환경 활동에 크게 기여한 기업, 기관 등을 대상으로 3년 주기로 엄격한 인증심사를 거쳐 인증하는 제도로, LS ELECTRIC 부산사업장은 탄소 배출 제로화, 적극적인 환경 정책 참여, 환경경영시스템 구축, 친환경 제품 개발, 환경오염물질 관리, ESG 경영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우리 회사는 오는 2040년까지 RE100을 통해 ‘넷제로(Net-ZERO)’를 적극 추진하고, 친환경 제품 개발 확대, 안전한 사업장 조성, 협력회사 상생경영 강화, 임직원 소통 및 복지 확대, 윤리/준법경영 관리 강화, ESG 운영 체계 확립에 나설 계획입니다.
우리 회사는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 독거노인 250여 명에게 약 5천만 원 상당의 방한의류와 방한화를 기부하는 ‘LS일렉트릭과 함께하는 온기 가득 방한복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올해 10회째를 맞은 본 행사는 ‘사회공헌의 기본은 지역에 대한 기여’라는 회사의 인식을 바탕으로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의 월동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우리 회사는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구성원이 직접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입니다.
우리 회사가 RE100(재생에너지; Renewable Electricity 100% 사용)에 가입했습니다. RE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이 목표인데, 각 기업들은 가입을 위해 전력 사용량을 100% 재생에너지로 달성할 수 있는 시점을 공표하고, 진행 여부를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로부터 검증 받아야 합니다. 우리 회사는 이번 RE100 가입을 통해 재생에너지 전환 비율을 오는 2030년까지 60%, 2040년에는 100%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국내외 사업장의 에너지 효율화는 물론 태양광 발전설비 구축 확대, REC(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 구매, PPA(전력구매계약) 등을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