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024
LS ELECTRIC은 지금
Main News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 참가

지난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우리 회사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4)’에 국내 기업 중 최대 규모로 참가했습니다. 우리 회사는 ‘새 시대 자동화 산업의 토탈 솔루션을 찾다(Pioneering the Future of Automation)’를 전시 테마로 삼아 기존 주력 제품인 PLC, AC Drive, HMI 등 단품 기기는 물론 다양한 기업에 대한 맞춤형 시스템 솔루션을 제안했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과거 50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Historic Zone, 현재 주력 제품과 산업을 볼 수 있는 Device Zone과 Application Zone, 미래 자동화 산업을 선도할 혁신적인 기술이 망라된 Solution Zone으로 구성됐습니다.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와 천안시 가족복지시설 의복 지원

우리 회사는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에 가족복지시설 이용자 51명을 위한 1천만 원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후원은 천안 지역 가족복지시설 이용자의 일상생활 지원과 피복비 구입 부담 완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가족복지시설 3곳(구세군아름드리 등)을 통해 대상자 51명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미혼모의 건강한 출산과 회복,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는 등 이용 대상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올해로 3년째 충청 지역사회 내 복지시설을 지원하고 있는 우리 회사는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Global R&D Campus

Gridsol AMS, iF Design Award 2024 본상 수상

우리 회사의 전력 자산 솔루션인 Gridsol AMS가 iF Design Award ‘Service Design’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iF Design Award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디자인 분야의 오스카상이라 불립니다. 이번 iF Design Award 2024엔 72개국 10,8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되어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Gridsol AMS는 편리한 사용성,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등 사용자 관점의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청주사업장

중대재해 예방 솔루션 GridSol CUBE Station 구축

중대재해처벌법이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의 모든 기업으로 확대 적용된 가운데, 지난 1월 우리 회사는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장 내 통합 위기 관리와 사고 대응이 가능한 솔루션 GridSol CUBE를 적용한 GridSol CUBE Station을 구축했습니다. GridSol CUBE는 전력, 소방, 기계, 건물 등 사업장 내 모든 인프라 설비에 대해 3D 디지털 트윈을 구현, 가상운전을 통해 위기를 관리하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솔루션이며, 청주사업장에 구축된 GridSol CUBE Station은 솔루션의 실증 운전과 고객 홍보를 위한 것입니다. GridSol CUBE는 데이터센터, 병원, 통신 인프라, 공항, 지하철, 각종 터미널 등 일반 제조 사업장 외에 전력 인프라 사고 시 치명적인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대 도입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동반 성장

‘ESG Partnership 회의’의 첫 시작

3월 20일, 전략구매부문 동반성장팀은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ESG 회의체인 ‘ESG Partnership 회의’를 처음 실시했습니다. ESG경영이 기업 활동의 화두가 됨에 따라, 기존에 진행하던 ‘동반성장 혁신회의’를 90회차로 마무리하고 이를 대체하여 ‘ESG Partnership 회의’를 새롭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동반성장 혁신회의’가 협력회사의 전월 실적을 돌아보고, 각종 이슈 및 공유 사항에 대해 전하는 자리였다면, ‘ESG Partnership 회의’는 한 해 동안 협력회사들이 ESG경영 활동을 어떻게 해 나갈 것인지, 이를 위해 LS ELECTRIC은 어떤 지원을 하고 협력회사는 어떤 활동을 이행해야 하는지를 중점적으로 소통하는 자리입니다. 본 회의체는 연 4회 진행될 예정이며, 협력회사 ESG경영 수준을 향상시키고 ESG경영에 대해 상호 소통해 나갈 것입니다.

Popular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