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브리핑

숫자로 알아보는
LS ELECTRIC의
글로벌 경쟁력은?

LS ELECTRIC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콘텐츠에 대해 소개하는 ‘유튜브 브리핑’.
최근 ‘숫자로 알아보는 LS ELECTRIC‘이라는 제목으로 LS ELECTRIC의 글로벌 경쟁력에 대해
알아보는 영상이 업로드 되었는데요.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브리핑 해보겠습니다.

사진

LS ELECTRIC의글로벌 업무 담당자
4인이 모였다!

사진
사진
사진
사진

LS ELECTRIC의글로벌 경쟁력을 보여주는 ‘숫자’들

최근 LS ELECTRIC과 신뢰 관계에 있는 국내 고객사들이 유럽 지역으로 진출하는 사례가 늘면서 LS ELECTRIC의 유럽 내 입지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는데요.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며 글로벌 공급망 위기가 있었지만, LS ELECTRIC은 사전에 준비가 잘 되어 있었던터라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삼아 글로벌 점유율을 높이는 데 힘쓸 수 있었습니다. 국내 업계 1위 기업 LS ELECTRIC의 글로벌 역량을 보여주는 숫자를 보고, 제시된 숫자가 의미하는 것을 맞혀보는 게임을 진행해 봤는데요. 어떤 숫자가 소개되었는지 살펴볼까요?

사진

107LS ELECTRIC이 지금까지 진행한
해외 사업국 개수
5LS ELECTRIC의 미국 내 법인,
지사 숫자
(3개 법인, 2개 지사)

LS ELECTRIC은 북미 권역을 거점으로 해외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데요. 미국의 빅테크 기업들이 AI 데이터 센터 산업을 크게 성장시키고 있는 데다가, 30년마다 돌아온다는 전력 노후 설비 교체 주기도 맞물려 사업 확대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북미 지역 외에도 동남아시아에서는 인도네시아에 법인을 설립하고 베트남에 생산 거점을 확대하는 등 배전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으며, 중국에서도 주력 사업과 더불어 신사업을 적극 추진 중입니다.

사진

20해외 전시회 참여 횟수

LS ELECTRIC은 미국, 독일, 프랑스, 베트남, 싱가포르, 일본 등 다양한 국가에서 열리는 메이저 전시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올해 4월에 열린 전 세계 최대 산업 박람회 ‘독일 하노버 메세 2024’에 참가했는데요. ESS나 DC전력기기 같은 신재생 에너지 시장에 걸맞은 아이템을 선보임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사진

1,200억영국 보틀리 지역에서
1,200억 원 규모의
50MW BESS 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영국에서 이뤄진 첫 번째 프로젝트 계약입니다. 올해 초에는 '번리 베스리미티드'사와 1,217억의 BESS 시스템 공급 계약을 수주하기도 했습니다. 대형 ESS 프로젝트를 잇달아 수주하며, 영국을 교두보 삼아 유럽 내에서의 ESS 시장에 대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사진

987SK ON 헝가리 이반챠 신축공장
프로젝트 배전반의 면수

지난해 초고압 변압기부터 스카다, 몰드 변압기, 분전반까지 턴키 납품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프로젝트로, 주요 배터리 3사(SK, 삼성, LG)에 LS ELECTRIC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반챠 프로젝트를 통해 유럽에 처음으로 GIS를 수주하게 되었고, 유럽 내 배터리시장 텃밭인 헝가리에 우리 회사 물건이 납품되었다는 상징적 의미가 있습니다.

사진

700,000,00060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7억 불 수출의 탑 달성 수상

최근 북미 시장에서 많은 수주 계약을 하고 있고, 중국이나 동남아 시장에서도 성장세를 이어나가며 7억 불 수출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북미쪽에서 여러 한국발 배터리, 전기차, 반도체 프로젝트들이 진행되었고, EMEA(유럽, 아시아, 중동) 지역에도 우리 회사 전력 기기가 많이 판매되며 수출량 증가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사진

30, 2030, 7030조 북미 배전시장 공략을 통한
2030년 해외 매출 70% 목표

글로벌 시대에 발 맞춰, LS ELECTRIC도 해외 시장을 더욱 성장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작년까지 50%의 해외 매출 비중을 확보했고, 2030년까지는 그 비중을 70%까지 성장시킨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상 촬영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사진
    글로벌CIC)마케팅팀 이상현 매니저
    “이런 자리가 처음이라 초반에는 긴장했지만, 친한 동료와 함께 하다 보니 나중에는 괜찮아졌습니다. 요즘 K 드라마나 K POP 등 한국 문화에 대한 인식이 많이 달라졌는데요. 저희 LS ELECTRIC도 K-산업의 대표주자로서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것을 뜻깊게 생각하고 있고, 회사의 한 구성원으로서 역할 할 수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사진
    글로벌CIC)마케팅팀 함소희 매니저
    “일하면서 많이 본 숫자들인데, 막상 퀴즈를 풀면서 숫자를 보니 감회가 새로운 것 같아요.”
  • 사진
    글로벌시스템)유럽영업팀 봉용균 매니저
    “저희 조직이 그동안 이룩해왔던 것들을 숫자로 알아보면서 ‘우리가 많은 것을 해냈구나’ 자부심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사진
    글로벌시스템)유럽영업팀 박영진 매니저
    “제가 항상 후배들이나 동기들에게 ‘우리 회사는 국내에서 어디에 뒤지지 않는 전기회사다.’ 또 ‘해외에서도 더 많은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한 회사다’라고 이야기하는데요. 이렇게 숫자로 알아보는 퀴즈를 통해, 업무에 대해 많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습니다.”
사진

해외 무대에서 업계의 한국 대표 주자로 나서고 있는
LS ELECTRIC의 글로벌 경쟁력
수치로 알아보았습니다.
이 영상의 풀 버전은,
좌측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클릭
하여 볼 수 있습니다.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