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October 2024
전력솔루션연구단에서는 북미 데이터센터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고자 전력 상태 감시 및 통신 기능이 강화된 UL Smart MCCB 150A~1200AF을 개발하여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기존 제품 대비 정밀한 계측기능과 RS485, Bluetooth 통신기능을 탑재한 제품으로 EMS(Energy Management System)에 적합한 기능을 제공하여 모니터링, 진단, 제어 등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 장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제품에 탑재된 Display 모듈을 통해 전류, 전압, 전력 등의 계측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계측/진단 관련 데이터 값을 키패드를 통해 조작 가능합니다. 북미 데이터센터 건설 시장은 2023년 기준 약 31조 원 규모로 그 중 UL Smart MCCB를 포함한 전력 설비 시장 규모는 약 5조 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UL Smart MCCB 출시를 통해 북미 데이터센터 시장 공략과 함께 미국 배전시장 또한 확대 진입할 계획입니다.
전력솔루션연구단에서는 MV급 CTTS를 개발하여, 국내 데이터 센터를 중심으로 하이엔드 시장공략에 나섭니다. CTTS는 정전 시 한전 전원과 비상 발전기 간 일시적인 병렬운전을 통한 절체로 전력 공급 장애를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LS ELECTRIC은 선박용 발전기 동기/보호 장치 분야에서 30년 이상 신뢰성 있는 제품으로 시장을 선점해온 독일 업체와 공동 개발한 컨트롤러를 적용하여 고 신뢰성을 확보하였으며, 가격과 납기 면에서 경쟁사 대비 경쟁력을 갖추었습니다. 개발된 사양은 7.2 kV 2000A 40kA, 내아크 A-FLR 40kA/0.5sec으로 향후 라인업 확장과 UL 인증 제품을 개발해 북미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입니다.
지난 9월 11일, 우리 회사는 GST와 화성 소재 GST 본사에서 ‘액침냉각시스템 제어솔루션 국산화 및 사업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상준 전무와 김덕준 GST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체결식에서, 양사는 AI의 성장으로 급속 확대되고 있는 데이터센터 시장을 타깃으로 ‘액침냉각시스템’ 국산화, 상용화 개발계획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지난 10월 10일, LS 미래원 대강당에서 ‘2024 LS 협력사 CEO Forum’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일렉트릭 외에 전선, MnM, 엠트론, 가온전선, 메탈이 참가했습니다. 각 사의 협력사 대표들을 위한 특강 세션으로 안수남 세무사의 ‘세무지식 및 기업 절세 Tip’, 곽동근 에너지 플랫폼 대표의 ‘스트레스 관리(웃음 에너지)’가 진행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LS CEO의 환영사, 각 사 CPO와 협력사 CEO의 만남의 장, 사별 사진촬영 및 만찬 네트워킹이 이어졌습니다. 이번 포럼을 통해 LS와 협력사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계열사 간의 경계를 뛰어넘는 협력사 네트워킹의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