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August 2024
지난 7월 4일, 우리 회사는 이집트 뉴 카이로 시티 소재 Siemens Energy S.A.E(이집트 지사)와 철도 전력시스템의 MV 및 LV 배전반 분야 협력을 위한 Cooperation Agreement(CA)를 체결했습니다. 이집트 카이로 모노레일 사업 파트너사인 Siemens Energy는 당사의 MV 및 LV 배전반의 기술력과 품질 등을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이집트 외 북아프리카, 중동 등지에 추진 중인 사업 영역에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협의서를 통해 우리 회사는 철도급전 및 전력분야에서 이집트 등 MENA 지역의 시장 진입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난 7월 2일, 자동화 CIC 전략고객영업팀에서는 한화 모멘텀을 방문하여 고객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양사는 자동화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발굴했습니다. 또한 한화 모멘텀의 End user인 삼성SDI, 베르코아, Tesla 등에도 영업 기회를 확대해갈 수 있는지에 대한 가능성을 검토했습니다.
지난 7월 11일, 우리 회사가 자체 개발한 공장 자동화 데이터 수집∙저장 소프트웨어 DEXA(덱사)가 KTL(한국산업기술시험원)으로부터 GS(굿소프트웨어)인증을 획득했습니다. DEXA는 자동화 기기의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백업하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유사시 신속한 복구가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공장 자동화 광주글로벌모터스(GGM) 자동차 공장라인 및 LS전선 김해공장에 시범 적용을 완료했고, 향후 주요 대기업 공장라인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입니다.
지난 7월 31일, 저압생산팀에서는 설비고장의 개선방향에 대한 Idea를 상호 공유하고 Performance Award를 통하여 우수 반원을 시상하는 “Min Loss 개선 활동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습니다. Min Loss 개선 활동이란 생산설비의 고장 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 활동입니다.
저압생산팀은 2월부터 TBM(Time Based Maintenance) 및 Worst 5개 라인에 대한 설비 고장정지 최소화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설비 고장이 잦은 MCCB의 Pin 조립 및 MC의 Upper Frame 조립 공정 등 설비고장 정지율을 85% 이상 개선하는 탁월한 성과를 이뤘습니다.
지난 7월 18일, 전략구매부문 주관 ‘24년 상반기 Q·D 성과 및 동반성장 정책 공유회(이하 성과공유회)가 청주사업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성과공유회는 매년 7월 실시되며, 올해는 ACE Club을 포함한 협력회사 147개사의 대표이사들이 자리했습니다. 1부에서는 <생성AI 제조업 활용전략>에 대한 외부연사 특강을 진행했고, 2부에서는 협력회사 ‘새한’이 ESG경영 활동 Best Practice를, 동반성장팀장이 ‘전략구매부문의 동반성장 정책 및 실적’을, 각 Sourcing팀장이 ‘사업장 별 상반기 생산실적과 하반기 대응 활동’을 공유하였으며 전력생산본부장의 Wrap-up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성과공유회는 우리 회사와 협력회사의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